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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 blender

블렌더에서 오브젝트를 반투명하게 만드는 4가지 쉬운 방법

by 김닷쥐 2024. 12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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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법 1: Viewport Display로 간단히 투명하게

Viewport Display 설정을 통해 오브젝트를 빠르게 반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이 방법은 Viewport 상에서만 적용됩니다.

  1. 오브젝트 선택: 반투명하게 만들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.
  2. Object Properties 탭 열기: 오른쪽 속성 창에서 Object Properties 탭을 선택합니다.
  3. Display As 변경:
    • Viewport Display 섹션에서 Display AsWire(와이어프레임) 또는 Bounds로 변경.
    • 이렇게 하면 뼈대처럼 보이거나 경계 상자만 표시되어 레퍼런스를 확인하기 쉬워집니다.

 

 

 


 

 

방법 2: Material로 Alpha 투명도 조정

Material 설정을 통해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.

  1. Material 추가:
    • 반투명하게 만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Shader Editor에서 새 Material을 추가합니다.
  2. Alpha 값 조정:
    • Material의 Base Color 노드에서 Alpha 값을 낮춥니다 (예: 0.5).
  3. Blend Mode 변경:
    • Material Properties 탭 → Settings 섹션에서:
      • Blend ModeAlpha Blend로 설정.
      • Shadow ModeNone으로 변경해 그림자 문제를 방지합니다.

 


 

방법 3: X-Ray 기능 사용

씬 전체에서 오브젝트를 반투명하게 설정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.

  1. X-Ray 활성화:
    • Viewport 상단의 X-Ray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  2. 투명도 슬라이더 조정:
    • X-Ray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조정합니다.

 


 

방법 4: Image Reference Plane 활용

오브젝트 뒤에 레퍼런스 이미지를 추가해 함께 작업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
  1. 레퍼런스 이미지 추가:
    • Shift + A → ImageReference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추가합니다.
  2. 이미지 위치 조정:
    • 레퍼런스 이미지를 적절한 위치와 크기로 조정합니다 (G, S 키 활용).
  3. 오브젝트 투명도 설정:
    • 위 방법들 중 하나를 사용해 오브젝트를 반투명하게 만들어 이미지를 확인하며 작업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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