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앞선 포스팅에서 찰랑거리는 바닷물 디오라마를 만들기위해 유체 시뮬레이션을 해보았는데..
만들다보니 ocean modifier 라는 직관적이고 아주 편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!
그래.. 이런 찰랑거리고 그 아래에 물 그림자가 지는 청량한 느낌!!
물론 깊은 바다에선 볼 수 없는 현상이지만 시적 허용이 있듯 미감적 허용을 위해
위의 효과를 블렌더에서 내보기로 했다!
우선 엔진을 EEVEE 에서 Cycles 로 바꿔준다.
물을 담을 공간이 있는 박스도 어느정도 투명한 재질에 푸른색이 살짝 돌게 맞춰준 다음
그 위에 플랜을 생성해서 ocean modify를 걸어준다.
다만, 측면에서 봤을때도 입체적이고 볼륨감이 살아있는 디테일을 주기엔 1프로 부족하다.
그래서 생각해낸 아이디어는 유체 시뮬을 이용하여 찰랑거리는 사각형태의 오브젝트를 생성해준 후
박스 안에 살짝 끼워넣는것이다...
허리가 아픈관계로 다음시간에 이어서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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