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오랜만에 다시 쓰는 블린이의 고행서사..
오늘은 블렌더에서 유체 시뮬레이션을 도전중인데 아니나다를까 시작과 동시에 바로 막혀버렸다.
이런 디오라마같은 느낌의 작업물을 만들고 있던 도중.. 나는 불현듯 저 바닥의 물을 찰랑거리게 하고 싶어졌다.
블렌더 유체 시뮬레이션이라는 기능이 있는것을 알고 바로 튜토리얼을 보고 적용을 해보았지만..
왜인지 유체가 나오지않았다.
프로그램은 거짓말을 하지않기에 분명히 어떤 입력이 잘못되었다는건데
그 잘못된 입력값이 무엇인지 찾기가 어려웠다 ㅠ
나는 환경값을 리셋시키고.. 심호흡을 하며.. 천천히 다시 진행했다. (굳세어라 블린)
먼저 물이 담겨질 영역이 될 큐브 하나를 준비한다.
큐브의 설정값은 이러했다.
수도꼭지 역할이 되어줄 스페어의 설정값은 이러했다.
과연....!?
응 실패
아니 왜안되는건데 나오늘 잠 못잔다고 ...!!!!
스페어를 삭제하고 플랜을 하나 만든다음 해당 오브젝트 설정을
다시 플로우, 리퀴드, 인플로우로 설정해주고
Surface Emission 값을 1로 설정해주고 도전했더니...
성공....!?!?!?!?
사실 아직도 오류났던 케이스에서 뭐가 원인인지는 모르겠으나...
안될때는 새 작업환경에서 다시 해보기....
728x90
반응형
'블렌더 blen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렌더에서 애니메이션 렌더 안될때 해결방법 / Blender Animation Render Issue (0) | 2024.12.03 |
---|---|
블렌더에서 찰랑거리는 물 만들기 (1) (feat. 디오라마) (0) | 2024.12.02 |
블렌더에서 하나의 오브젝트 내 면마다 재질 다르게 주기 (1) | 2024.01.08 |
블렌더에서 뒤집힌 노말 다시 맞추기 / Face Orientation (0) | 2024.01.08 |
블렌더에서 카메라 셋팅하기 / Number 0 (1) | 2024.01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