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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모델링에서 다각형(엔곤, N-gon)은 5개 이상의 변을 가진 면을 말하며, 이는 렌더링이나 애니메이션 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 특히 게임 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엔곤을 삼각형 또는 사각형으로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. 블렌더에서는 엔곤을 쉽게 찾아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
1. 다각형(엔곤)을 찾는 올바른 방법 (Blender 3.0 이상 기준)
오브젝트 선택 및 편집 모드로 전환
- 엔곤을 확인하려는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.
- [Tab] 키를 눌러 Edit Mode로 전환하세요.
선택 도구 사용
- 상단 메뉴에서 Select > Select All by Trait > Faces by Sides를 선택합니다.
(※ 블렌더 메뉴 이름은 일부 버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"Select All by Trait"를 찾아보세요.)
설정
- 팝업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:
- Number of Vertices: 4 (4개 이상의 변을 가진 다각형을 찾으려면 4로 설정)
- Comparison: Greater Than (4보다 큰 변을 가진 면을 선택)
결과 확인
설정을 완료하면 모든 엔곤(다각형)이 선택됩니다. 선택된 면은 하이라이트 표시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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