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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렇게 생긴 기본 정육면체에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를 적용시키면
면 갯수가 늘어나면서 각 모서리들이 둥글어진다.
늘어나는 면 갯수는 Level Viewport 의 설정값에 따라 달라짐.
여기서 나는 특정모서리 or 면의 각을 좀더 살리고 싶다거나 전체적으로 너무 뭉개지는 것 같아서 각을 이븐하게 좀더 살리고 싶다! 할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크리즈 (crease) 기능이다.
예시로 한 면에만 크리즈 기능을 수치별로 적용해보겠다.
특정 면을 선택한 뒤 단축키 Shift + E 를 눌러주면 이렇게 선택한영역에 보라색 엣지가 잡히게 된다.
이 엣지는 활성화된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여주면 적용된 수치값이 변하고 그 수치값에따라 색의 농도도 달라진다.
좀더 정확한 적용을 원한다면 해당 영역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-1~1사이의 입력값을 넣어주면 된다.
여기서 수치값을 직접 입력하거나, 마우스로 당겨서 조절할 수 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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