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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 blender

블렌더에서 크리즈(crease) 적용 시키기

by 김닷쥐 2024. 12. 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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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렇게 생긴 기본 정육면체에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를 적용시키면

 

 

면 갯수가 늘어나면서 각 모서리들이 둥글어진다. 

 

늘어나는 면 갯수는 Level Viewport 의 설정값에 따라 달라짐.

 

 

여기서 나는 특정모서리 or 면의 각을 좀더 살리고 싶다거나 전체적으로 너무 뭉개지는 것 같아서 각을 이븐하게 좀더 살리고 싶다! 할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크리즈 (crease) 기능이다. 

 

예시로 한 면에만 크리즈 기능을 수치별로 적용해보겠다.

 

 

 

특정 면을 선택한 뒤 단축키 Shift + E 를 눌러주면 이렇게 선택한영역에 보라색 엣지가 잡히게 된다.

이 엣지는 활성화된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여주면 적용된 수치값이 변하고 그 수치값에따라 색의 농도도 달라진다. 

 

좀더 정확한 적용을 원한다면 해당 영역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-1~1사이의 입력값을 넣어주면 된다. 

 

여기서 수치값을 직접 입력하거나, 마우스로 당겨서 조절할 수 도 있다.

 

 

 

 

크리즈 없음

 

 

 

크리즈 0.2

 

 

 

크리즈 0.4

 

 

크리즈 1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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