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블렌더 blender

블렌더에서 면이 울때 해볼 수 있는 것들

by 김닷쥐 2024. 12. 30.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1. 노멀 재계산  

Edit Mode에서 모든 면을 선택(A)하고, Alt + N > Recalculate Outside를 선택하여 면의 노멀을 올바르게 정렬

 

 

2. 노멀 뒤집기

Edit Mode에서 Face Orientation을 활성화(Alt + N > Face Orientation)하여 노멀 방향을 확인 

노멀 방향이 뒤집힌 면은 선택 후 Alt + N > Flip으로 뒤집기

 

 

3.NGON 정리 

Ctrl + T로 삼각형(triangulation) 면으로 변환 OR Ctrl + R로 추가적인 루프 컷을 추가해 면을 세분화 하기

가능하면 Quads로 정리

 

 

4. 평활 쉐이딩 수정

Object Mode에서 Shade Flat으로 변경하여 폴리곤 간 경계를 뚜렷하게 만들기

 

 

5.자동 스무스 적용 

Object Mode > 해당 오브젝트 선택 > 우클릭 > Shade Auto Smooth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내가 보려고 메모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