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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노멀 재계산
Edit Mode에서 모든 면을 선택(A)하고, Alt + N > Recalculate Outside를 선택하여 면의 노멀을 올바르게 정렬
2. 노멀 뒤집기
Edit Mode에서 Face Orientation을 활성화(Alt + N > Face Orientation)하여 노멀 방향을 확인
노멀 방향이 뒤집힌 면은 선택 후 Alt + N > Flip으로 뒤집기
3.NGON 정리
Ctrl + T로 삼각형(triangulation) 면으로 변환 OR Ctrl + R로 추가적인 루프 컷을 추가해 면을 세분화 하기
가능하면 Quads로 정리
4. 평활 쉐이딩 수정
Object Mode에서 Shade Flat으로 변경하여 폴리곤 간 경계를 뚜렷하게 만들기
5.자동 스무스 적용
Object Mode > 해당 오브젝트 선택 > 우클릭 > Shade Auto Smooth
내가 보려고 메모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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